본문 바로가기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아이템 정리

이미지

이름

효과

설명

파일:1단계_헬멧.png

오토바이 헬멧

머리에 가해지는 모든 피해 약 30% 감소

레벨 1 헬멧. 내구도 80. 왼쪽 이미지 같은 회색 헬멧 외에, 광택이 나는 초록색 헬멧도 있다.

파일:2단계_헬멧.png

군용 헬멧

머리에 가해지는 모든 피해 약 40% 감소

레벨 2 헬멧. 내구도 120. 미군의 PASGT 헬멧으로 보이는 헬멧. 두 가지 색상 패턴이 있는데, 현재 미해병대가 쓰는 사막색 MARPAT무늬와 미육군이 쓰던 UCP(회색)가 있다. 미라마, 에란겔 밀밭에서는 사막색 헬멧을, 비 혹은 안개 같은 어두운 기후나 시가지라면 UCP(회색)를 착용하는게 위장효과가 좋다.

파일:3단계_헬멧.png

스페츠나츠 헬멧

머리에 가해지는 모든 피해 약 55% 감소

레벨 3 헬멧. 내구도 230. 스페츠나츠용 군용 헬멧(K6-3 Altyn)과 비슷하게 생겼다. 게임 소개 이미지에 있는 그 헬멧이다.



이미지

이름

효과

파일:1단계_방탄복.png

경찰 조끼

몸통에 가해지는 모든 피해 약 30% 감소, 내구도 200. 소지 용량 +50

파일:2단계_방탄복.png

경찰 조끼

몸통에 가해지는 모든 피해 약 40% 감소, 내구도 220. 소지 용량 +50

파일:3단계_방탄복.png

군용 조끼

몸통에 가해지는 모든 피해 약 55% 감소, 내구도 250. 소지 용량 +50



이미지

이름

효과

파일:1단계_배낭.png

배낭 (Level 1)

소지 용량 +150

파일:2단계_배낭.png

배낭 (Level 2)

소지 용량 +200

파일:3단계_배낭.png

배낭 (Level 3)

소지 용량 +250



파일:유틸리티_벨트.png
유틸리티 벨트

소지 용량 +50, 기본 장비 아이템
대기실에서 착용을 해제해도 게임이 시작되면 다시 자동으로 착용한 상태가 된다. 게임 시작 후에 벗으면 인벤 공간이 약 20정도로 줄어들어 가방이나 방탄복을 찾기 전까지 남들과 비교했을시 휴대 가능한 용량이 줄어든다. 비행기에서도 버릴 수 있다.

모자

비니, 야구 모자 등
방호력이 없는 머리 착용물. 하지만 헬멧 대신 모자류를 착용한다고 해서 이동속도가 빨라진다거나 하는 이점은 없는데다가, 헬멧에 비해 위장효과가 좋은 것도 아니므로, 차라리 1레벨 헬멧이라도 착용하는 쪽이 훨씬 낫다.
초보 유저들이 F 헛손질을 하게 만드는 주요 아이템들 중 하나지만, 그래도 필드에 모자류가 젠 되는 덕택에 자신의 흔적을 들키지 않을 수 있다는 점에서[2] 완전 잉여 아이템은 아니다. 또한 헬멧이 하나도 없는데 머리가 지나치게 눈에 띄는 스타일이라면 비니라도 하나 쓰는 게 낫다. 물론 헬멧이 뜨는 순간 바로 바닥 행.

안경

선글라스, 고글 등
모자류와 마찬가지로 단순 치장용이기에 그다지 쓸모가 없다. 다만 이쪽은 바닥에 떨어져있다고 해서 그걸로 상대방의 흔적을 유추할 수 없다는 점이 차이라면 차이.

파일:길리_수트.png
겉옷

코트, 패딩 자켓, 길리슈트, 만다린 자켓, 턱시도 자켓, 학교 자켓 등
상의와 방탄복 위에 착용하는 치장용 복장. 코트와 패딩은 필드에서 종종 젠되고, 길리슈트는 공중보급에서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으며, 나머지는 필드에서 얻을 수 없다.
코트는 무릎까지 내려오는 특유의 외형으로 간지는 넘치지만, 이동하면 코트자락이 뒤로 휘날려서 눈에 잘 띈다는 약점 때문에 선호되진 않는다. 건물 코너를 돌았을 때 코트 자락때문에 적이 눈치채는 경우도 있다. 다만 갈색이나 회색 코트는 풀밭에 엎드려 있는 경우 몸을 많이 가려준다는 점에서 이를 노리고 코트를 입는 경우도 있다. 사실 그런 용도로는 패딩이 더 낫다.
패딩은 상체만을 가려주지만, 코트처럼 이동 시에 눈에 잘 띄는 단점이 없어 선호되는 편이다. 베이지, 카키, 카모, 어반 등 색상과 위장무늬가 다양해, 숨으려는 장소에 맞게 색상을 맞춰 입으면 위장 효과도 생각보다 괜찮은 것은 덤. 다만 베이지색은 아예 쌩 하얀색이라 온대 기후인 에란겔에서는 걸어다니는 어그로 덩어리다(단, 밀밭 엔딩일 경우에는 효과적). 그런데 추후 설원 지형이 추가된다면 거기선 밸런스 붕괴 소리를 들을수도 있으므로 교체되거나 삭제될 수도 있다.
공중보급에서만 얻을 수 있는 길리슈트는 안면과 손발을 제외한 모든 신체 부위를 가려주기 때문에 가장 높은 위장 효과를 자랑한다.[3] 그러나 마냥 좋은 것은 아닌게, 엎드리거나 앉아서 수풀에 숨는 경우가 아니면 좌우 부피가 커져서 오히려 평소보다 더 눈에 띄는 시내 한복판에 풀이 걸어다녀요! 역효과도 있고, 수풀에 숨더라도 길리슈트와 조화가 되지 않는 장비를 가지고 있으면 장비들이 풀숲에 둥둥 떠있는 것처럼 보여 들킬 가능성이 있다. 이러한 이유로 길리슈트를 얻었고 자기장이 풀밭으로 좁혀졌다면 근접무기(특히 프라이팬)와 2번 무기를 버려서 완벽 위장을 꾀하는 유저도 적지 않다. 사막맵 패치 이후 노란색 길리슈트도 나왔다. 근데 사막맵에서 노란색 길리슈트만 나오는게 아니고 본래 있던 초록색 길리슈트도 함께 보급상자에서 나오는 바람에(...) 미라마에서 초록색 길리슈트를 입으면선인장 오히려 엄청난 어그로를 자랑하는 기묘한 사태가 발생하고 있고, 반대로 에란겔에서 노란색 길리슈트가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는 밀밭에서 위장할 때 나름 쓸만하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새로운 상자에 추가된 후드를 극단적인 확률로 얻을 수 있고 예약구매 특전으로 후드가 달린 코트를 얻을 수 있는데, 헬멧이 없는 상태일 때는 후드를 쓰지만 아무 헬멧이나 착용하면 후드를 벗는다.

내의

긴 셔츠, 짧은 셔츠, 나시, 탱크탑 등
왠지 모르게 탱크탑 류는 가격이 꽤 비싸다(...)

장갑

전술 장갑, 반장갑 등

바지

전투용 바지, 카고 바지 등

치마

교복 치마, 턱시도 치마 등
필드에서는 얻을 수 없어 매우 희귀하며, 그만큼 치장용 아이템으로서 인기가 많다. 상자에서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는데 확률은 매우 극악이다. 성별에 관계없이 착용할 수 있어서 남자 캐릭터가 치마를 입고 다니는 모습도 볼 수 있다. 그 인기 때문인지 치마 유저를 목격하면 우선적으로 처치하여 치마를 빼앗아 입는 대리만족 유저도 간혹 있다. 커뮤니티 장터에서 고가에 팔리고 있다.[4]

신발

하이탑 운동화, 펑크 부츠 등
딱히 눈에 띄는 부분도 아니고 종류도 많지 않다. 그래도 맨발과 신발의 발걸음 소리 차이가 나 맨발로 다닐지 신발로 다닐지 결정해야된다.

마스크

소형/대형 방독면, 발리스틱 마스크 등
소형 방독면은 고글 없이 코와 입만 가리는 형태의 방독면이다. 디비전을 해봤다면 익숙할 모습, 대형 방독면은 방독면 하면 흔히 떠올리는 안면부와 호흡기를 모두 갖춘 방독면이다.
발리스틱 마스크는 실제로 판매되는 마스크[5]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실제 제품은 방탄 성능이 있지만 게임 내에서는 방탄 성능이 없는 치장용 아이템이다. 얼굴을 조금이나마 가려주기 때문에 피부색으로 인한 위치 노출을 줄여주는 위장 효과가 간접적으로 있긴 하다.
그 외에 흔히 생각하는 은행강도 복면인 트위치 프라임 발라클라바, 코부터 목까지 가리는 스카프 형태인 검붉은 반다나가 있다. 반다나는 후디드 코트와 함께 예약 구매 특전으로 얻을 수 있는데, 장터에서 어마어마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 붕대
    파일:붕대_배틀그라운드.png
    HP를 서서히 회복해 총 10만큼 회복한다. 사용 시간 4초. HP 75 이상 사용 불가

회복량이 적다는 걸 감안해서인지 한 번에 한 개씩 드롭되는 구급상자와 의료용 키트와 다르게 한 번에 5묶음씩 드랍된다. 사용 시에는, 팔뚝에 붕대를 감는 모션과 소리가 나온다.

회복량이 적고 그마저도 서서히 회복된다는 점 때문에 잡템 취급을 받긴 하지만, 무게가 가볍고 흔하게 구할 수 있다는 나름대로의 장점이 있다. 구급상자를 사용하기에는 애매한 피해(10 ~ 30 정도)를 입은 경우에 (시간만 충분하다면) 사용하기에 좋기 때문에, 5 ~ 10개 정도는 들고다닐 만하다. 하지만 중후반부에 충분한 수의 구급통을 확보하게 되면 제일 먼저 버려지는 소모품이기도 하다.

과거에는 사용 후 체력 회복이 끝나기까지 8.5초가 걸렸다. 그렇기에 붕대를 연속해서 사용하면 낭비되는 회복 효과가 생긴다. 8.5초 동안 회복이 이루어지는데 붕대는 불과 4초 만에 사용되므로 4.5초에 해당하는 회복 효과가 사라지는 것이다. 1.0 패치 이후 회복시간이 4.5초로 감소하여, 붕대 낭비를 걱정할 일 없이 바로바로 사용해도 괜찮게 됐다.

게다가 이제는 걸어다니며, 움직이는 차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회복아이템이 되었다!  붕대 버리지 말아주세요 ㅠ

  • 구급상자
    파일:PUBGFirstAidKit.png
    체력을 즉시 75까지 회복한다. 사용 시간 6초. HP 75 이상 사용 불가.

체력을 즉시 75까지 회복시켜준다는 점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치료제이다. 체력이 절반 이상 닳았거나 붕대를 여러 번 사용하기에 시간이 촉박하다면 사용하자. 흔해빠지게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아니긴 하지만, 그렇다고 아주 없는 것도 아니어서, 여러 장소를 돌며 파밍을 하거나 교전을 통해 사살한 상대방의 인벤토리에서 얻거나 하는 식으로 조금씩 모으다보면 후반엔 의외로 많은 수의 구급 상자를 확보하게 된다. 그러니 너무 아끼진 말자

사용 시에는, 몸에 주사기를 놓는 모션과 사운드가 나온다. 주사 놓는 소리가 쓸데없이 리얼해서 아파 보인다[8]

여담으로, 처음에는 구급통 정중앙에 적십자 마크가 쓰였으나, 국제법인 제네바 협약 제53조[9]를 위반했다는 이의 제기로 인해 현재의 'H' 마크로 교체되었다.[10]

  • 의료용 키트
    파일:의료_키트.png
    체력을 전부 회복한다. 사용 시간 8초.

부스터 없이도 체력을 전부 회복할 수 있는 유일한 치료제라는 점에서 효과 하나만은 확실하지만, 그만큼 드랍률이 극도로 낮고 소지 용량도 많이 차지한다. 8초나 되는 긴 사용 시간의 경우, 붕대나 구급상자로 75 HP까지 회복한 다음 부스터를 마셔서 100 HP까지 채우는 데에 걸리는 시간과 비교한다면 결코 짧은 시간이 아니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없는 상황에서는 오히려 의료용 키트 쪽이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사용 시에는, 먼저 붕대를 감고나서 주사기를 꽂으며 붕대질 소리와 구급상자 소리가 연달아 들린다.


8초당 체력 회복

+1

+2

+3

+4

이동 속도 증가

없음

없음

+2.5%

+6.2%

비율

20%

40%

30%

10%


흔히 '에드, 드링' 등으로 부른다. 단일 사용 시 HP가 최종적으로 23만큼 회복된다. Win94의 2레벨 헬멧 헤드샷에 가해지는 피해랑이 98, M24의 3레벨 헬멧 헤드샷에 가해지는 피해량이 99임을 감안한다면, 전체 HP를 회복하지 않아 죽는 경우도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주의하자. " href="https://namu.wiki/w/PLAYERUNKNOWN'S%20BATTLEGROUNDS/%EC%95%84%EC%9D%B4%ED%85%9C#fn-11" style="box-sizing: inherit; background-color: transparent; color: rgb(2, 117, 216); font-size: 0.8em; vertical-align: super;">[11] 레드불과 핫식스를 합친 것으로 보이는 Hot Bull이라는 상표명이 쓰여 있었으나, 상표권 문제가 생긴 것인지 2018년 1월 11일부터 상의를 탈의한 근육질 남자가 따봉을 날리는 그림이 그려진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다. # 어째 맥주캔처럼 생겼다

사용 시에는 캔을 따는 소리가 들린 다음, 꿀꺽꿀꺽 마시는 모션과 소리가 나온다. 마시고 나면 바닥에 캔을 버리는데 이게 물리엔진의 적용을 받아서 경사로에서 굴러간다. 보통은 상관 없겠지만 재수없을땐 극후반 대치 상황에서 캔 때문에 위치를 들키는 경우도 가끔 있다.

  • 진통제
    파일:진통제.png
    부스트 게이지 +60%, 사용 시간 6초

단일 사용 시 HP가 최종적으로 40만큼 회복된다. 겉면에 치료의 신 아스클레피오스의 지팡이가 그려져 있다.

사용 시에는, 뚜껑을 열어 알약을 한 움큼 꺼내 먹고 통째로 버린다. 에너지 드링크와 마찬가지로 버린 통은 일정 시간동안 바닥에 굴러다닌다.

부스트 게이지가 0 일때 사용시, 순간적으로 세번째 부스트 칸 효과인 3의 체력이 회복되고 달리기속도 증가 마크가 뜬다.

카투사들은 미군부대에서 의무대 가면 약을 여기 담아서 준다

공중보급에서만 얻을 수 있는 부스터이다. 사용 시간이 길지만, 주사기 하나만으로 부스트 게이지 100을 채울 수 있어 단번에 풀 도핑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다만 의료용 키트만큼의 효과는 없다.

사용 시 주사기를 가슴에 찌르는 모션이 나온다.


2.3. 기타[편집]

차량에 연료를 보급한다. 차량 안에 탑승해야 사용할 수 있고, 물론 차량이 정지 상태여야만 사용할 수 있다. 연료통 하나에 들어있는 연료 양은 동일하고,[12]차량의 연료통 용량을 초과하는 나머지 연료는 증발한다.